감상 메모

!! 스포 많음

!! 인용 많음

 

41 그외

비탄의 망령은 은퇴하고 싶다 7~8권

관리자niru

태연한 척하고 있긴 하지만, 지금 시트리의 마음속에서는 두 시트리가 싸움을 벌이고 있다. 크라이를 믿으라고 속삭이는 크라이 정말 좋아 시트리와 또 놀림당하는 것뿐이라며 포기한 크라이 정말 좋아 시트리가.

비탄의 망령은 은퇴하고 싶다 7권 | 츠키카게, 김정규, 치코 저

둘 다 크라이 정말 좋아 시트리잖아~!~!

관리자niru

리즈와 다른 일행들의 스승님들은 만날 때마다 제자 자랑을 하거나 클레임을 걸어서 싫다……, 나는 보호자가 아니라고!

루크도 그렇고 루시아도 그렇고, 어찌 됐든 내게 클레임을 들여보내는 최강의 시스템이다. 아크의 친가인 로댕 가문에서까지 클레임을 받는다고, 나는!

비탄의 망령은 은퇴하고 싶다 8권 | 츠키카게, 김정규, 치코 저

클레임 전문 상사 크라이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관리자niru

그런데 시트리는 아직도 쿨쿨 소리를 내고 있네. 언제쯤 원래대로 돌아올까? 이 바닥의 마법진 때문인가?

보구나 마술을 쓸 수 없다…………, 그렇다면 혹시―――, 시트리는 내 보구였나……?

비탄의 망령은 은퇴하고 싶다 8권 | 츠키카게, 김정규, 치코 저

크라이 이딴 미친 생각 할 때마다 이런 걸 우리만 보고 있다는게 아쉬워질 지경... 쟤 머릿속 한 번이라도 까보면 다들 얘를 허접취급해줄텐디.......

add_comment

34 그외

비탄의 망령은 은퇴하고 싶다 6권

관리자niru

그 훈남, 진짜로 못 써먹겠네. 필요할 때만 노린 듯이 자리를 비우니…….
비탄의 망령은 은퇴하고 싶다 6권 | 츠키카게, 김정규, 치코 저

아크의 구멍을 메꿔줄 인재는 좀처럼 찾기 힘들다. 능력은 둘째 치더라도 정신 안정제 역할로 따지면 그는 대체가 불가능한 사람이다.
비탄의 망령은 은퇴하고 싶다 6권 | 츠키카게, 김정규, 치코 저

아크에 대한 평가 정말 꾸준한 크라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관리자niru

1권에서의 대화때문에 첨엔 아크랑 크라이를 엮어보고 싶었는데... 뒤로 갈수록 지금 연애놀음 시키고 어쩌고 할 문제가 아니게 됨... 착각물에도 정도라는게 있는데 탄령만큼 막나가는 착각계도 흔치 않음...

크라이 시점에서 보면 진짜 모든 일이 끝내주게 재수없는데 얼레벌레 해결은 되는 얼렁뚱땅 뭐시기인데... 이거 딴캐들 시점에서 크라이의 내면 모르고 보면... 세계제일수상한흑막남 아닌지...?

딴 애들이 생각하는 크라이에 대한 묘사를 더 주세요...

관리자niru

more
“그대에게는 지금부터 온갖 불운이 쏟아져 내릴 것이다. 그야말로 언덕에서 굴러떨어지는 듯이―――.”

“그대가 세운 예상, 추측은 전부 빗나가고, 그 때문에 큰 사건을 종종 일으키게 된다. 사막에 가면 조난당하고, 숲에 들어가면 조난당하고, 바다로 나가도 조난당한다. 걸어가면 보물전이 생겨나거나 마주치게 된다. 빈번하게 마물이나 팬텀 무리에게 습격당하는 데다 범죄 조직도 그대를 노릴 것이다. 인간뿐만이 아니라 다른 존재들에게도 심하게 매도당하며 도망칠 수도 없다. ………어라? 여난의 상까지 있구나? 그대, 혹시―― 역병신인가?”

“그대――― 사람 복이 정말 좋구나.”
“어마어마한 복이다. 그대는 많은 적을 얻은 것과 동시에 많은 벗들을 얻게 될 것이다. 하나 좀 전에 본 운명을 감안하면――― 그 벗은――― 아니, 적 또한――― 그대의 불운에 휘말려 험한 꼴을 당하게 될 것이다. 그대의 운명은 혼자서 끝날 만한 것이 아니다. 이것 참, 정말로 기괴한 운명이로군.”

“아니, 그뿐만이 아니다. 그대――― 연애복도 대단하구나. 별다른 이유도 없이 엄청나게 인기를 끌게 된다. 남녀노소, 다른 종족에 이르기까지 여러 이성, 동성에게 호감을 사게 된다. 여난의 상도 있으니 다가오는 그 자들도 틀림없이 그대의 불운에 휘말리게 된다만――― 오래 살 수만 있다면 아이를 100명은 낳을 수 있을 것이다. 애초에 그럴 생각은 없는 것 같다만…… 대체 어떤 별 아래에 태어나야 그런 상이―――.”

역시 나는 역병신이구나.
비탄의 망령은 은퇴하고 싶다 6권 | 츠키카게, 김정규, 치코 저

관리자niru

재수는 더럽게 없는데 사람운과 연애운은 넘치는... 역병신

add_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