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맛있겠다:Q___


겉은 브륄레처럼 바삭하고, 속은 푸딩처럼 촉촉한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어요.
하룻밤 재우면 가장 좋지만, 시간이 없을 땐 젓가락으로 빵을 콕콕 찔러 계란물을 더 빠르게 흡수시키는 방법도 좋아요.
마지막에 설탕+버터로 한 번 더 코팅해주면 집에서도 “겉바속푸딩” 식감이 완성돼요.

#재료(하프 식빵)
식빵(두껍게) 2~4장
달걀 노른자 2개
우유 150ml
생크림 150ml
설탕 3큰술
소금 1/2 반작은술
넛맥 아주 약간(선택)
브륄레 코팅
설탕 2큰술
버터 1조각
토핑(선택)
마스카포네 치즈
바닐라빈(또는 바닐라 익스트랙)

#레시피

바치케 먹고 싶다⋯. URL


<재료>

▷지름 15cm* 높이 7cm 원형 팬 1호 1개 분량◁

크림치즈(미국산 필라델피아) 400g, 설탕 80g, 달걀 110g, 바닐라 익스트랙 3g, 생크림 170g, 옥수수 전분(또는 박력분) 10g


<준비>

1. 틀에 종이호일을 러프하게 깔아두고 모든 재료는 실온 상태로 준비해 주세요

* 큰 틀에 더 많은 양을 구울 경우에는 틀에서 분리할 때 케이크 무게로 인해 찢어질 수 있으니 두 겹으로 깔아주세요

2. 오븐은 230도 이상으로 예열해 주세요


<만드는 방법>

1. 실온 상태의 크림치즈를 주걱으로 꾹꾹 눌러가며 덩어리가 없도록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 얼렸다 해동한 크림치즈는 중탕으로 조금씩 녹여가며 섞어주면 부드럽게 잘 풀어져요

부드러운 텍스처의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2. 부드러워진 크림치즈에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녹으면 윤기가 나고 질감이 훨씬 더 부드러워져요

3. 먼저 달걀 한 개를 넣고 주걱으로 어느 정도 섞어주고 나머지 달걀 한 개와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휘퍼로 바꿔 휘퍼를 직각으로 세우고 날을 바닥에 붙여 천천히 섞어주세요(휘핑 x) 그래야 공기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요

* 부풀리는 케이크가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4. 마찬가지로 실온의 생크림을 넣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휘퍼를 직각으로 세우고 날을 바닥에 붙여 가볍게 섞어주세요


5. 옥수수전분(또는 박력분)을 체 쳐 넣고 가루가 안 보일 때까지 휘퍼로 섞어주고 볼 벽과 바닥에 남은 가루가 없는지 주걱으로 긁어가며 전체적으로 섞어 반죽을 고르게 정리해 주세요


6. 반죽을 체에 한번 걸러 틀에 팬닝해주세요

남아 있는 알끈이나 뭉친 밀가루, 기포를 제거해서 반죽을 고르게 정리하는 과정입니다

꼬지나 젓가락으로 회오리 그리듯이 반죽을 저어주고 틀 째 바닥에 탕탕 쳐 m한 번 더 불필요한 기포를 없애주세요


7. 예열한 오븐에 넣고 230도에서 25분 정도 구워주세요

* 사용하는 오븐에 따라서 온도와 시간은 달라질 수 있어요

8, 진하게 구움색이 나고 틀을 흔들었을 때 윗면이 찰랑거리면 꺼내주세요

* 오버베이킹하면 포슬포슬하고 푸석한 식감이 될 수 있으니 주의!!

9. 이 상태로 실온에서 완전히 식힌 후 공기가 닿지 않도록 틀 째 랩이나 뚜껑을 덮어서 냉장고에서 6시간 이상 두어 완전히 굳혀주세요

바치케는 하루 이상 냉장 숙성해서 차갑게 먹는 게 치즈 맛도 더 진하게 느껴지고 맛있습니다

#레시피
우크라이나 엄마의 손맛★사과파이 레시피
URL

재료
박력분 300ml
설탕 300ml
왕계란 3개
사과 1개~1.5개

조리순서
먼저 달걀 세 개를 까고 설탕 한 컵을 넣은 뒤 잘 섞어준다.
밀가루 한 컵을 마저 섞어준다.
잘게 자른 사과를 섞어준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계피가루 내지 견과류 등을 넣어도 맛있다.
220도로 예열한 오븐에 40분 구워준다.

220도 10분 예열 후 40분 굽기 <- 이게 레시피였는데 젓가락으로 찔러보니 반죽 묻어나옴
180도 15분 추가 굽기 -> 그래도 반죽 묻어나와서 15분 더 추가 -> 안 묻어나오게 잘 익음!
→ 총 구운 시간: 220도 40분 + (180도 15분)X2

#레시피 간단 스푼빵 레시피 

재료 

강력분 500g 

물 350g (+ 필요 시 20g 추가) 

올리브유 1~2큰술 

드라이이스트 3g 소금 9g 

만드는 방법 

1️⃣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숟가락으로 골고루 섞기 

2️⃣ 반죽이 되면 물 20g 추가해서 농도 조절(선택) 

3️⃣ 덮어서 따뜻한 곳에서 2~3시간 발효 (2배로 부풀 때까지) 

4️⃣ 반죽을 스푼으로 떠서 팬에 올린다 (모양 자유롭게 OK) 

5️⃣ 덧가루 살짝 뿌리고 스프레이로 겉에 물 뿌려주기 

6️⃣ 오븐 아래 물 넣고 230도 15분 

7️⃣ 물 제거 후 10분 더 구워 노릇하게

#레시피 노밀가루 브로콜리 식빵

[재료] *1스푼 = 크게 1스푼 = 15ml / 1컵 = 200ml = 종이컵 1컵
브로콜리 1개
아몬드 가루 1.5컵
베이킹파우더 1/4스푼
계란 3개
소금 약간
올리브오일 약간

[레시피]
1. 깨끗이 씻은 브로콜리는 갈아주세요.
2. 간 브로콜리는 아몬드 가루, 베이킹파우더, 계란과 골고루 섞어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3. 용기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뒤 반죽을 부어주세요.
4. 전자레인지에 5~8분 돌리면 완성!
*전자레인지마다 화력이 다르므로 시간은 상황에 맞게 조절하세요.

- 그릭요거트나 꿀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 용기 선택: 사각형 용기에 담아 돌리면 샌드위치빵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레시피 컵 샤오롱바오

[재료]

- 양파 반개 잘게 다져서
- 돼지민찌 100g
- 다진 생강 1/2T
- 다진 파 1T
- 치킨스톡 1/2T
- 양조간장 1/2T
- 후추 1/3T
- 소금 1꼬집
[조리]
- 손으로 잘 으깨서 만두 속 만들기
- 머그컵이나 작은 컵에 소 넣고 만두피로 덮기
(시판 만두피만 써도 맛있습니다)
- 찜기나 웍에 15분 정도 삶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