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바치케 먹고 싶다⋯. URL
<재료>
▷지름 15cm* 높이 7cm 원형 팬 1호 1개 분량◁
크림치즈(미국산 필라델피아) 400g, 설탕 80g, 달걀 110g, 바닐라 익스트랙 3g, 생크림 170g, 옥수수 전분(또는 박력분) 10g
<준비>
1. 틀에 종이호일을 러프하게 깔아두고 모든 재료는 실온 상태로 준비해 주세요
* 큰 틀에 더 많은 양을 구울 경우에는 틀에서 분리할 때 케이크 무게로 인해 찢어질 수 있으니 두 겹으로 깔아주세요
2. 오븐은 230도 이상으로 예열해 주세요
<만드는 방법>
1. 실온 상태의 크림치즈를 주걱으로 꾹꾹 눌러가며 덩어리가 없도록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 얼렸다 해동한 크림치즈는 중탕으로 조금씩 녹여가며 섞어주면 부드럽게 잘 풀어져요
부드러운 텍스처의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2. 부드러워진 크림치즈에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녹으면 윤기가 나고 질감이 훨씬 더 부드러워져요
3. 먼저 달걀 한 개를 넣고 주걱으로 어느 정도 섞어주고 나머지 달걀 한 개와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휘퍼로 바꿔 휘퍼를 직각으로 세우고 날을 바닥에 붙여 천천히 섞어주세요(휘핑 x) 그래야 공기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요
* 부풀리는 케이크가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4. 마찬가지로 실온의 생크림을 넣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휘퍼를 직각으로 세우고 날을 바닥에 붙여 가볍게 섞어주세요
5. 옥수수전분(또는 박력분)을 체 쳐 넣고 가루가 안 보일 때까지 휘퍼로 섞어주고 볼 벽과 바닥에 남은 가루가 없는지 주걱으로 긁어가며 전체적으로 섞어 반죽을 고르게 정리해 주세요
6. 반죽을 체에 한번 걸러 틀에 팬닝해주세요
남아 있는 알끈이나 뭉친 밀가루, 기포를 제거해서 반죽을 고르게 정리하는 과정입니다
꼬지나 젓가락으로 회오리 그리듯이 반죽을 저어주고 틀 째 바닥에 탕탕 쳐 m한 번 더 불필요한 기포를 없애주세요
7. 예열한 오븐에 넣고 230도에서 25분 정도 구워주세요
* 사용하는 오븐에 따라서 온도와 시간은 달라질 수 있어요
8, 진하게 구움색이 나고 틀을 흔들었을 때 윗면이 찰랑거리면 꺼내주세요
* 오버베이킹하면 포슬포슬하고 푸석한 식감이 될 수 있으니 주의!!
9. 이 상태로 실온에서 완전히 식힌 후 공기가 닿지 않도록 틀 째 랩이나 뚜껑을 덮어서 냉장고에서 6시간 이상 두어 완전히 굳혀주세요
바치케는 하루 이상 냉장 숙성해서 차갑게 먹는 게 치즈 맛도 더 진하게 느껴지고 맛있습니다